'2025년도 한국 지방자치경쟁력 평가'에서
  • ▲ 이번 평가에서 인천 중구는 보건복지 등의 지표를 평가하는 ‘경영성과’ 부문은 전국 5위를 차지했다. 중구는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25년 지역복지사업 평가 -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 결과 부문'에서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다. ⓒ인천 중구 제공
    ▲ 이번 평가에서 인천 중구는 보건복지 등의 지표를 평가하는 ‘경영성과’ 부문은 전국 5위를 차지했다. 중구는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25년 지역복지사업 평가 -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 결과 부문'에서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다. ⓒ인천 중구 제공
    인천 중구는‘ 2025년도 한국 지방자치 경쟁력 평가’에서 전국 자치구 종합경쟁력 9위, 경영성과부문 5위에 올랐다.

    ‘한국 지방자치 경쟁력 평가’는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통계연보와 정부부처 공표 자료 등 공식 통계 데이터를 분석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하는 공신력 있는 평가다.

    인천 중구는 경영자원·경영활동·경영성과 등 3개 부문 총 87개 지표를 기준으로 이뤄진 이번 평가에서 총점 572.8점을 기록하며 전국 69개 자치구 중 종합경쟁력 9위에 올랐다.

    특히, 인구활력·보건복지·교육문화 등의 지표를 평가하는 ‘경영성과’부문에서는 전국 5위를 차지하며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성장을 위한 노력이 실질적 성과로 이어지고 있음을 입증했다.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은 “종합경쟁력 전국 9위 달성은 인천 중구의 무한한 잠재력과 발전 가능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